QA Outsourcing & Consulting

삼성 갤럭시 S9 Android 9 파이(Pie) 공식 업데이트 진행 본문

IT Trend/IT 이야기

삼성 갤럭시 S9 Android 9 파이(Pie) 공식 업데이트 진행

인프라웨어테크놀러지(IT) 2019. 1. 16. 17:54



 갤럭시 S9 /S9+ , 갤럭시노트9 에 1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Android OS 9 파이(Pie) 업데이트가 진행 되었습니다.

 공식 업데이트에 소개된 Android OS 9 (Android Pie) 주요 기능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Samsung One UI 적용

    Samsung One UI는 삼성의 고유 스타일 사용자 인터페이스로써 Software를 통해 제공되는 경험을 아우르는 용어 입니다.

     

     Pie OS 에서 필요한 항목을 빠르게 찾을수 있도록 연관된 설정, 메뉴 등 그룹으로 묶어 위치를 재구성 했습니다.명료한 색상의 팝이 어떻게  정보를 찾아주고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지 시뮬레이션된 One UI 애플리케이션. 틸 색상, 둥근 사각의 리마인더 애플리케이션. 퍼플 색상, 둥근 사각의 알람 애플리케이션.

     밤에도 눈이 편안한 야간 모드 및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 했습니다.

      

    새로운 알림창 적용

     메시지 수신 시 알림창에서 바로 답장 가능 합니다.
     메시지 알림에 이미지 썸네일을 제공 합니다.
     

    새로운 삼성키보드 적용

     새 유니코드 11.0 이모티콘 지원 합니다.

     앱의 색상에 따라 키보드 색상이 변하는 가변형 테마 제공 합니다.

     항시 플로팅 키보드 사용 가능 합니다.

     

    새로운 설정

    Pie 스타일에 맞게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항목 재구성 했습니다.

     

    어댑티브 배터리

     DeepMind 와 제휴하여 어댑티브 배터리 ( Adaptive Battery) 라는 기능을 사용 했습니다. 이 기능 은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가장 염려하는 앱의 시스템 리소스에 우선 순위를 매 깁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대기 및 배경 제한에 맞게 최적화되어 있으면 어댑티브 배터리를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액션

    앱 액션은 앱의 가시성을 높이고 참여를 유도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액션은 기계의 학습을 이용하여 앱의 의미 적 의도와 사용자의 컨텍스트를 기반으로 적시에 사용자에게 앱을 보여줍니다.



     

    텍스트 분류 및 스마트 링키파이

    TextClassifier API를 통해 날짜 또는 비행 번호와 같이 더 많은 유형을 지원하기 위해 콘텐츠 또는 텍스트 입력의 항목을 식별하는 ML 모델을 확장했습니다 . 스마트 링키파이(Smart Linkify)를 사용하면 빠른 후속 사용자 작업을위한 풍부한 옵션을 비롯하여 Linkify API를 통해 TextClassifier 모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주소를 클릭 하면 구글 지도로 바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네비게이션

    Android 9은 1 년 이상 작업해온 새로운 시스템 네비게이션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 새로운 디자인은 안드로이드의 멀티 태스킹을 좀더 친숙하게 할 수있게 해주며, 앱 찾기를 훨씬 쉽게 해줍니다. 최근 사용 된 앱의 전체 화면 미리보기를 어디서든 위로 스와이프, 탭하여 간단히 이동할 수 있습니다
     

    노치바를 위한 컷 아웃 표시 기능 향상

    Android 9에서 디스플레이 컷 아웃 지원 을 통해 최신 엣지-투-에지 스크린(이하 노치스크린)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앱에서 컷 아웃을 지원 하는 시스템은 상태 표시 줄 높이를 관리하여 컷 아웃에서 콘텐츠를 분리 할 수 ​​있습니다. 몰입 형 컨텐트가있는 경우 표시 컷 아웃 API 를 사용하여 컷 아웃 의 위치와 모양을 확인하고 그 주변에 전체 화면 레이아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Wi-Fi RTT를 이용한 실내 위치추적

    Android 9에서는 Wi-Fi RTT(Round-Trip-Time)라고도 불리는 IEEE 802.11mc Wi-Fi 프로토콜을 지원하므로, 앱에서 실내 위치 추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하드웨어 지원이 포함된 Android 9이 실행되는 기기에서는 앱이 RTT API를 사용하여 주변에 있는 RTT 지원 Wi-Fi 액세스 지점(AP)까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변경된 Pie OS 주요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Pie OS 업데이트 후 비교, 검증 테스트 / 그 외 프로젝트 QA에 대한 QA Service 지원 및 기타 관련 아웃소싱 업무가 필요한 경우 아래 연락처나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대응 하겠습니다. 

    자료 출처 :
    삼성 One UI : https://www.samsung.com/sec/apps/one-ui/
    Android Developer 9 Pie : https://android-developers.googleblog.com/2018/08/introducing-android-9-pie.html



    Contact US


    Address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대륭테크노타운 18차 20층

    지도 크게 보기
    2018.12.2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Phone
    02-6190-7296

    E-mail
    qa_partner@infrawaretech.com


    Homepage
    http://infrawaretech-qa.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