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Outsourcing & Consulting

[ISTQB] FL 24 <Test plannning, Test design> 본문

IT Trend/ISTQB FL

[ISTQB] FL 24 <Test plannning, Test design>

인프라웨어테크놀러지(IT) 2019. 4. 23. 11:13



<해설>

테스트 계획 활동에 대한 문제입니다.

실라버스 1.4.2 테스트 분석과 설계, 그리고 5.2.1 테스트 계획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계획은 각 테스트 레벨마다 그에 해당하는 테스트 계획을 문서화 하고 테스트 계획 활동은 여러 테스트 자원의 환경에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테스트 생명주기 프로세스와 활동에 관여하는 지속적인 것으로 변화하는 risk를 감지하기 위해 테스트 계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A. B




<해설>

테스트 설계 기법에 대한 문제입니다.

컴포넌트 명세 기반의 테스트 케이스를 도출하는데 가장 좋은 기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에 대한 해답은 실라버스 4.2 테스트 설계 기법 종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우선 명세 기반(specification-based)과 구조 기반(structure-based) 테스트 설계 기법이 Balck box 기법인지 White Box 기법인지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실라버스에서는 명세 기반은 블랙박스, 구조 기반은 화이트박스 기법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 기법에는 동등분할, 경계값 분석, 결정 테이블, 상태전이, 유즈케이스 테스팅이 있으며

화이트박스 기법에는 코드 커버리지, 결정 커버리지, 구문 커버리지 등이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