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Outsourcing & Consulting

Polaris Office Enterprise - iOS SDK 검증 (2) 본문

자사 QA 제공 서비스/Mobile App. QA 서비스

Polaris Office Enterprise - iOS SDK 검증 (2)

인프라웨어테크놀러지(IT) 2019. 4. 10. 14:10


QA 대상 제품

Polaris Office Enterprise - iOS SDK 검증 (2)

고객사

Infraware


고객 요구사항

  1. 수정 후 배포된 고객 클래임 건에 대한 Total Regression testing
  2. 신규 유입된 고객 클래임 건에 대한 Regression testing

실적

  1. Total Regression testing 중 side-effect 검출
  2. 엔진 버전 업 릴리즈로 인한 side-effect 검출

QA 내역

Polaris Office Enterprise Polaris Office를 다양한 업무 시스템에 연동하여 기업 맞춤형 오피스로 개발할 수 있도록 SDK 형태로 전달되는 문서 편집 제품입니다.

PC에서 보는 문서 그대로 모바일환경에서도 편집/열람이 가능하며, Microsoft Office Word, Excel, PowerPoint  HWP, PDF 등 모든 문서 포맷을 완벽하게 읽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연동, 맞춤형 템플릿, 워터마크, 기업로고 삽입, 인터페이스 변경 등 기업의 업무 환경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공됩니다.


 

이번 검증은 기존에 처리된 고객 클라임 건에 대한 Total Regression testing과 신규 유입된 고객 클라임 건에 대한 Regression testing으로 side-effect 도출 및 제품 기능 동작 중 Critical한 Issue가 없음을 확인하고, 안정화된 품질의 바이너리를 고객사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검증 환경 준비 및 내용


  • 기존에 처리된 고객 클라임 건과 신규 유입된 고객 클라임 건을 준비합니다.
      • 그동안 유입된 고객 클라임을 빠뜨리는 건 없도록 모두 검색하여야 합니다.

[처리된 고객 클라임 건 일부]

▷ 처리된 고객 클라임은 이미 수정되어 고객사에 배포된 사항이나, 바이너리에 존재하는 이슈들이 수정되고 엔진이 업데이트되면서 처리된 클라임이 다시 재현되지는 않는지 Regression testing을 진행합니다.


[신규 유입된 고객 클라임 건 일부]

▷ 신규 유입된 고객 클라임은 배포된 바이너리를 고객사에서 사용하면서 확인된 클라임으로 타 이슈 수정 및 엔진 업데이트로 인한 영향은 없는지 Regression testing을 진행합니다.



  • 고객 클라임 건의 Regression testing 및 엔진 업데이트로 인한 side-effect를 확인합니다.
      • Regression testing은 동일 재현경로 시 이슈 재현여부 확인 및 재현경로에서 1~2 depth 더 진행하여 또 다른 이슈의 발생여부를 확인합니다.

[Regression testing 진행 중 발견된 side-effect로 Regression testing이 동일 재현경로에서의 이슈 재현여부만 확인하였다면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 엔진 업데이트로 인한 side-effect 검출을 위하여 관련 기능에 대한 모든 동작을 확인하고 기본 동작에 대한 Test Case를 이용하여 진행되었습니다.

[Test Case 일부]



  •  Regression testing 진행 중 검출된 side-effect 및 검증 결과는 JIRA를 통해 고객사에게 공유됩니다.

[Test Case를 기반으로 엔진 업데이트에 의한 side-effect 검출이 진행됨에 따라 Critical 한 이슈를 검출할 수 있게되었으며, 이로 인해 SDK의 품질 개선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 유입된 고객 클라임 이슈 관리가 중요한 검증으로 고객 클라임 이슈를 빠짐없이 준비하여 이슈의 Regression testing을 진행하였습니다. 고객 클라임 이슈 확인을 동일 재현경로뿐만 아니라 동작을 1~2 depth 더 진행하여 side-effect를 검출함으로 써 고객 클라임 이슈 관리 및 제품의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대규모 프로젝트/ 비교, 검증 테스트 / 그 외 프로젝트 QA에 대한 QA Service 지원 및 기타 관련 아웃소싱 업무가 필요한 경우 아래 연락처나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대응 하겠습니다. 





Contact US


Address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대륭테크노타운 18차 20층

지도 크게 보기
2018.12.2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Phone
02-6190-7296

E-mail
qa_partner@infrawaretech.com


Homepage
http://infrawaretech-qa.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