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Outsourcing & Consulting

[음성솔루션] Selvy TTS (1) 본문

자사 QA 제공 서비스/PC App. QA 서비스

[음성솔루션] Selvy TTS (1)

인프라웨어테크놀러지(IT) 2018. 12. 31. 15:25


QA 대상 제품

Selvy TTS

고객사

Selvas AI

고객 요구사항

  1. 자사에서 제공하는 음성 품질 평가 진행
  2. 3개 음성 중 고객이 가장 선호할만한 음성 선정
  3. 향후 지속적인 품질 평가 할 수 있는 방안 마련

실적

  1. 음성 선호도에 따라 음성 판매 다각화
  2. 음성 품질 개선

QA 내역

 
 Selvas AI 에서 제공하는 Selvy TTS 입니다.  Selvy TTS 는 고성능 솔루션부터 임베디드/모바일 플래폼 까지 다양하게 활용되며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스페인어/프랑스어/포르투갈어 등 다양한 다국어를 제공 하는 솔루션입니다.
 


이번 검증은 다양한 종류의 목소리를 정성적으로 평가하여 고객사가 더 나은 음성을 선택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 하도록 진행 하였습니다.


평가 준비 및 내용

  • 검증 3개 음성을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평가자에게는 문항마다 A, B, C 음성을 랜덤하게 들려 줌
    • 평가자가 특정 음성을 골라내거나 부정평가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
  • 음성품질의 선호도를 MOS 점수 체계로 측정하되 5단계로 할 경우 2,3,4 단계에 점수가 편중될 수 있어 매우나쁨(40%~1점) ~ 매우 좋음(100%~5점) 의 7단계로 측정
  • 음성평가 특성상 동일 지문을 3회 이상 들어야함. 평가자의 집중도를 고려하여 20문항 이내로 평가지 생성
  • 평가문항은 TTS가 주로 사용될 영역(ARS, 낭독체, Announcement, Car Nav.) 을 4개 영역으로 나누어 평가 문장 작성
  • 위 문항은 문항을 랜덤하게 섞되 결과지는 문제 없이 받아볼 수 있는 설문폼을 이용하여 작성
  • 음성 목소리 선호도 / 자연스러움 등 정성적인 부분도 점수화

  • 충분한 테스터 확보 후 결과 취합
  • 평가 결과를 리포트화하여 전체 Summary 결과영역별 Summary 결과를 고객사에 전달



 음성 솔루션/ 게임 QA / 인공지능 솔루션 / 그 외 프로젝트 QA에 대한 QA Service 지원 및 기타 관련 아웃소싱 업무가 필요한 경우 아래 연락처나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대응 하겠습니다. 











Contact US


Address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9 
대륭테크노타운 18차 20층

지도 크게 보기
2018.12.2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Phone
02-6190-7296

E-mail
qa_partner@infrawaretech.com


Homepage
http://infrawaretech-qa.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