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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vy TTS(2) 본문

자사 QA 제공 서비스/PC App. QA 서비스

Selvy TTS(2)

인프라웨어테크놀러지(IT) 2019. 1. 30. 18:31


QA 대상 제품

Selvy TTS

고객사

Selvas AI

고객 요구사항

  1. E-book TTS의 음성을 경쟁사와 비교 요청
  2. 자사 품질 정도와 리스크 확인 요청
  3. 향후 개선포인트 확인

실적

  1. 고객사 음성 수준 확인
  2. 경쟁사 대비 우위사항과 리스크 확인하여 전달

QA 내역

 
 Selvas AI 에서 제공하는 Selvy TTS 입니다.  Selvy TTS 는 고성능 솔루션부터 임베디드/모바일 플래폼 까지 다양하게 활용되며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스페인어/프랑스어/포르투갈어 등 다양한 다국어를 제공 하는 솔루션입니다.
 



이번 검증은 E-Book 컨텐츠에 들어간 고객사의 TTS 음성을 정성적으로 평가하여 경쟁사 대비 우위사항과 리스크사항을 구별하여 전달하는 것 입니다.


평가 준비 및 내용

  • 고객사와 경쟁사 TTS 음성을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평가자에게는 문항마다 A, B 음성을 랜덤하게 들려 줍니다.
    • 평가자가 특정 음성을 골라내거나 부정평가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
  • 지문이 매우 길기에 사용자의 집중도를 고려하여 음성품질의 선호도를 MOS 점수 체계로 측정 합니다.(매우나쁨(40%~1점) ~ 매우 좋음(100%~5점) 의 5단계로 측정)
  • E-Book 컨텐츠 듣기 특성상 클린한 환경(60dB 이하)에서 스피커로 오프라인 품질평가 진행 합니다.
  • 평가항목은 E-Book 컨텐츠 TTS활용영역(소설/비소설/대화체/기호) , 목소리선호도, 리딩속도 등으로 나누었습니다.

(예시 컨텐츠 지문)

  • 평가자에게 평가항목 음성과 질문지를 전달하여 정성적인 평가 진행 합니다. 이 때 평가 지문이 길기에 사용자의 집중력을 고려하여 적절한 평가시간을 배분 합니다.

  • 평가가 완료되면 raw data를 취합하여 자사 제품 품질 리스크 부분 확인 합니다. 이 때 질문지마다 주관식 문항이 있기에 사용자가 체감하는 리스크 부분도 확인 가능 합니다.

  • 평가자의 정성적인 선호 부분도 취합하여 장/단점을 확인 합니다.

  • 고객사에 현재 품질상태와 리스크 부분을 전달하는 것으로 2차 품질평가가 완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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